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켈리최 동기부여100일-day15 찰리뭉거

by alicewithsuccess 2022. 5. 18.
반응형

1.찰리 뭉거 Charlie Munger

찰리 뭉거는 전직 부동산 변호사이며 웨스코 파이낸셜, 코스트코 이사회 이사를 지냈고 현재는 버크셔 헤서웨이의 부회장입니다. 그는 워렌버핏의 오른팔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워렌버핏과 마찬가지로 가치투자자이며, 이해할 수 있는 사업,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사업, 신뢰할 수 있는 경영진이 운영하는 기업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을 조건으로 하여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는 미국이 문명으로서 최고점에 이를렀다고 생각하고 중국 투자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켈리최 동기부여-day15확언]

나는 내게 다가온 일생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사람입니다.

I seize the good opportunities that come my way.

https://youtu.be/N7xluj-TFQQ

 

2. 기회를 잡는다

기회를 잡는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기회의 신은 앞머리 있어도 뒷머리가 없어서 지나가고 난 다음에는 잡을 수가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기회가 지나가버리기 전에 잡아야 하기 위해서 우리는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정말 좋은 회사에서 면접 기회가 왔다고 해봅시다. 하지만 우리가 전혀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면접질문에 제대로 답변을 하나도 못하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기회가 오더라도 잡을 준비가 전혀 되어있지 않은 사람에겐 무용지물인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늘 스스로를 갈고 닦으며 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투자처가 있더라도 그것을 알아 볼 수 있는 안목이 없다면 그 또한 기회를 놓치는 것입니다. 우리는 크게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서 질투하고 불평합니다. 저 사람은 이런 저런 조건이 되어서 저렇게 성공한 것이다 라고 말입니다. 하지만 그런 조건이 있어도 과연 같은 결과를 낼 수 있을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조건에 있어도 반응은 각기 다릅니다. 부잣집에서 태어났어도 스스로 열심히 공부해서 그런 조건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고, 부잣집에서 아무 걱정없이 태어났어도 흥청망청 살아간다면 집안이 망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의 나는 과연 어떤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반성해봅니다. 

 

#끈기프로젝트_동기부여모닝콜편 #켈리최생각파워 #대한민국꿈대표 #Day15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