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켈리최 동기부여100일-day12 짐 퀵

by alicewithsuccess 2022. 5. 12.
반응형

1. 짐 퀵 Jim Kwik

짐 퀵은 [마지막 몰입]이란 자기계발서의 저자입니다. 그는 어린시절에 사고로 뇌를 다쳐서 유년시절 내내 부진한 학습 성취도로 좌절하였고 그래서 대학도 자퇴하려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엄청난 독서와 노력으로 자신의 뇌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한계에서 벗어나서 자신의 뇌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방법에 대해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켈리최 동기부여-day12 확언]

나는 내가 읽고 쓰는 모든 것들을 반드시 적용하고 실행합니다.

I apply and act on what I read and write.

https://youtu.be/oKlddfaUNY4

 

2. 적용하고 실행

우리는 많은 것을 보고 듣지만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적용하지 않으면 금방 잊혀지기 쉽습니다. 보고 들은 것을 적용하고 실행을 한다면 우리 몸에 각인되어 잊어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이 영상도 사실 들을때는 너무 좋다고 생각하고 보지만 몇일이 지나면 그 내용도 생각이 잘 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적용하고 실행합니다'라는 문구대로 그날 본 것을 실제로 적용하고 실행하면 그것이 내 것이 됩니다. 본 강의 내용은 생각 나지 않지만 내가 직접 행동한 것은 기억이 나고, 실행력은 습관으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저는 이 날 미뤄왔던 과제를 완료할 것을 확언 밑에다가 적고 실행했습니다. 그리고 그날 저녁에 과제를 다 마무리 하였습니다. 쓰고 실행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그래서 원하는 것을 성취하는데 한걸음 더 빨리 다가갈 수 있으니까요. 영상의 제목과 마찬가지로 지능 보다는 적용하고 실행하는 힘이 중요합니다. 저는 20대때는 잘난 사람은 타고 나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30대로 넘어서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지능이 아무리 좋고 뛰어난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도 실제 삶에 적용하고 실행하는 노력없이는 아무 것도 이루지 못한다는 것을 말입니다. 좋은 학교를 나왔더라도 인생에서 몇번의 실패에 좌절하고 새로운 것을 하기를 포기해버리는 사람을 본 적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는 좋지 못했고 머리가 아주 뛰어나지도 않은 사람이었지만 계속해서 조금씩 노력해서 본인이 원하는 바를 성취한 사람도 본 적 있습니다. 그 둘의 차이가 무엇인지는 명확합니다. 좌절하고 탓하기 보다는 현재의 주어진 상황에서 내가 새롭게 배우고 익힌것을 계속 적용하고 실행하며 더 나은 삶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끈기프로젝트_동기부여모닝콜편 #켈리최생각파워 #대한민국꿈대표 #Day12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