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켈리최 동기부여 100일-day11 론다 번

by alicewithsuccess 2022. 5. 11.
반응형

1. 론다 번 Rhonda Byrne

론다 번은 호주의  TV 프로듀서로, 성공의 비밀을 사람들과 공유하겠다는 결심으로 미국으로 갔습니다. 그리고 성공한 저술가, 과학자, 철학자들과의 공동 작업으로 [시크릿]이라는 전세계인이 아는 유명한 책을 집필하였습니다. [시크릿]이란 책에서는 우리가 꿈꾸는 것을 무의식에 새기면 그것이 작동을 하여 우리를 그 세계로 데려다 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켈리 최 동기부여 day11확언]

나는 내 자신을 믿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금 바로 행동할 것 입니다.

I believe in myself and will act immediately to achieve my goal.

https://youtu.be/DqBUvDJ1rm0

 

2. 나 자신을 믿기

나 자신을 믿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나도 믿지 않는 나를 어느 누구도 믿지 않을 것이니까요. 이건 아주 간단한 말이고 우리가 자기계발 영상이나 책을 읽으면 꼭 등장하는 말입니다. 하지만 나를 믿는다는 것은 그보다 이면에 더 복잡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 또한 습관이고 오랫동안 형성해온 자존감이 있어야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내면의 목소리는 끊임없이 의심합니다. 내가 못하면 어쩌지? 나는 이런거 모르는데, 나는 그런 대단한 사람이 아닌데 등 말입니다. 하지만 이런 마음의 의심에 귀를 기울이면 안됩니다. 마음에서 수십번 저런 의심과 부정적인 이야기를 해도 반박해야합니다. 아니야. 나는 할 수 있어. 그리고 그런 생각을 지워버려야합니다. 켈리최 회장님의 유투브 채널을 보면 이와 비슷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마음속에서는 계속 의심하는 목소리가 나오지만 계속 반박하면서 해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이 또한 습관인지라 처음에는 의식하지 못한채로 생각이 부정적으로 흘러갑니다. 하지만 그렇게 부정적으로 흘러갈 때 마다 아니야! 하고 외치는 것입니다. 그렇게 몇번을 하다보면 의식이 그런쪽으로 흘러가지 않는다는 것을 언젠가 느끼게 됩니다. 저는 정말 의심이 많았고 스스로를 끊임없이 의심했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부정적인 상상은 제동을 걸지 않으면 계속해서 안좋은 쪽으로 끝까지 흘러갑니다. 그런데 켈리최 회장님의 채널을 보면서 생각에 제동을 걸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그렇게 의심을 하는 것을 알아차리는 것도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하지만 점점 그 간격이 짧아졌고 그런 생각이 들기 시작할쯤에 알아차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그런 생각이 잘 들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나를 믿어야지 한다고 해서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그러하듯 이 또한 연습이 필요하고 습관으로 만들다 보면 어느순간 단단해진 나를 보게 될 것입니다.

 

3. 지금 바로 행동

우리는 이걸 해야하는데 생각하면서 바로 행동으로 옮기지는 않습니다. 계속 미루고 미루다 보면 그 화살은 또 자신에게 돌아갑니다. 나는 왜 이렇게 게으르고 계획을 세워도 하지 못할까 생각하며 자신을 몰아세웁니다. 하지만 이 또한 습관이고 연습입니다. 할 일이 있으면 2분 안에 내가 무엇을 시작 할 수 있는지 생각하고 바로 실행을 하는 것입니다. 거창한 것이 아니라 2분안에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것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 연습을 하다보면 점 점 더 실행력이 높아진 자신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발자가 되어야 겠다고 결심을 한다면, 거창하게 하루에 10시간씩 공부하겠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당장 2분안에 내가 행동할 것을 생각해봅니다. 개발자가 되기 위해 공부할 강의를 결제하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결제만 하는 것은 채 2분이 안걸립니다. 그렇게 하나씩 해나가면 스스로 발전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한국강의에서도 나오는 내용인데요, 저는 이렇게 해보니 게으름을 많이 고쳐나갔습니다. 운동을 하기 귀찮지만 2분안에 운동복을 갈아입는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것은 운동복을 입게 되면 마음이 달라집니다. 운동복을 입는 순간 운동을 해야겠다 쇼파에 누워있으면 안되겠다 이런 생각이 들어서 운동을 하게 됩니다. 2분내의 아주 간단한 행동이 나비효과처럼 다음 행동으로 이어지게 되고 우리를 목표까지 안내하는 것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2분안에 무엇을 할 수 있을지 한번 적어보시며 좋을 것 같습니다. 

 

#끈기프로젝트_동기부여모닝콜편 #켈리최생각파워 #대한민국꿈대표 #Day11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