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켈리최 동기부여 모닝콜100일-day10 밥 프록터

by alicewithsuccess 2022. 5. 10.
반응형

1. 밥 프록터 Bob Proctor

밥 프록터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시크릿]의 주인공입니다. 그는 동기부여와 개인의 잠재력에 대해 가르치는 세계적인 강연자입니다. 시크릿이라는 책은 다들 한번쯤 들어보았을 유명한 책입니다. 저도 고등학교 다닐때 시크릿이란 책을 접했었고, 영화로도 여러번 보았습니다. 시크릿에서 밥프록터는 우리의 잠재의식에 믿음을 새기면 그것이 현실화 된다고 말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사례들을 들어서 보여줍니다. 종이에 자신이 이루고 싶은 것을 적어두고 잊고 있다가 십여년이 흐른 후 펼쳐보니 모든것들이 이루어져 있었다는 것입니다. 저도 시크릿을 조금 경험했습니다. 대학시절 영어를 자유롭게 쓰며 해외에서 일을 해보고 싶다를 포함하여 여러가지 꿈들을 적어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꿈이 지금 생각해보니 반 이상은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켈리최 동기부여 모닝콜 - day10 확언]

나는 지혜롭게 배우며 다양한 경로를 통해 큰 부를 이루어 낼 것입니다.

I learn wisely and will achieve greater wealth through multiple sources.

https://youtu.be/4AwdDBlQrjs

2. 다양한 경로로 배우기

이 영상에서 밥 프록터는 우리가 큰 부를 가질 수 있고 여러개의 수입원을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를 이루기 위해 재정적인 목표가 있어야 하며, 그것을 보고 노력하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더 많이 벌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주변사람이 아니라 성공한 멘토를 찾아서 그 사람들에게 배워야 한다고 합니다. 켈리최 동기부여 모닝콜 100일을 하면서 다양한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강연을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는 요즘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자 곁에 가야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우리가 부자를 만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유투브를 통해서 유명한 강사들의 강의를 접할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저는 요즘 대부분의 시간을 온라인에서 강의를 듣거나 링크드인을 통해 제 업무분야의 사람들을 알아보며 시간을 보냅니다. 그리고 켈리최 회장님이 자주 말씀하시듯 책은 정말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책을 통해 자신의 인생과 부자로 성공한 방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영상도 좋지만, 영상은 그저 지나가버리기 쉽습니다. 그리고 짧게 요약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책은 직접 읽다보니 좀 더 머리속에 각인되고 긴 이야기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요즘 목표를 생각하며 그것을 이루기 위해 모든 다양한 방법으로 배우고 익히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나의 하루

이 영상을 보고 든 생각은 나의 목표를 위해서 나는 얼마나 주변이 형성되어 있는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배우는 것은 책, 강의에 국한 되어 있지 않고 주변 사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사집안에서 의사가 나오고 선생님 집안에서 선생님이 나온다는 것을 여러번 들어봤을 것입니다. 왜 그럴까 생각해보면, 주변 환경이 그렇게 셋팅되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책장에 꽂혀있는 책, 식사하면서 하는 이야기 그리고 부모님이 생활하는 방식까지 알게 모르게 영향을 많이 받을 것입니다. 저는 주변에 두부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자기계발에 열성적인 친구들입니다. 이 친구들과 만나서 이야기를 하면 항상 진로를 어떻게 더 계발할 것인가와 부의 형성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만나고 나면 마음이 꽉 차는 느낌이 듭니다. 두번째는 이런 저런 활동을 하면서 만나게 된 지인들입니다. 만나면 술을 마시고 여러가지 잡다한 가십과 남녀문제에 대한 대화를 나눕니다. 이야기를 많이했고 웃기는 한 거 같은데 뭔가 모르게 허전한 마음이 들고 석연치가 않았습니다. 웃기는 말로 겉포장을 했지만 가십들이 남의 안좋은 이야기나 타인을 웃음거리로 만드는 것이라 끝나고 나면 불편한 마음이 드는 것입니다. 그것을 이번에 크게 깨닫고 두번째 지인무리와는 거리를 두기로 결심했습니다. 내 인생에도 남의 인생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 대화를 위해 시간을 보내고 에너지를 쓰는 것은 그만두기로 결심했습니다. 아마 제 주변의 두 무리가 이렇게 큰 격차가 있는 것은 그동안 제가 중심을 못잡았기 때문이라 생각했습니다. 저는 자기계발을 좋아하고 미래지향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반대로 과거에 여러번 상심을 하면 모든걸 놓아버리고 그저 그렇게 시간허비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모든것은 자기 자신에게서 비롯된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두번째 저를 이번기회에 작별하기로 결심했고 그래서 그런 부류의 사람들과도 거리를 두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이제는 제 곁과 모든것을 저의 목표와 관련있는 사람과 사물, 분위기로 채울 것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한번 종이에 자신의 주변상황을 적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끈기프로젝트_동기부여모닝콜편 #켈리최생각파워 #대한민국꿈대표 #Day1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