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잘 될 운명으로 가는 길
무슨 일이든 잘 풀리는 사람을 보고 우리는 ‘운이 좋다’고 하는데, 과연 운 좋은 사람은 타고나는 것일까? 에 대한 답을 주는 책입니다. 하는 유명한 타로마스터 정회도님이 지난 15년간 15,000여 명의 사람들을 상담하며 쌓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에 대해 분석한 책입니다. 모든사람이 바라는 좋은 ‘운’이라는 것은 조금 모호한 개념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주를 보고, 점을 보면서 우리의 운을 점칩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운이 좋은 사람들의 비결에 대해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우리의 모습을 돌아보며 운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또한 상담 사례들을 예시로 부와 행복을 끌어올릴 수 있는 실천적인 방법들을 제시합니다. 운과 운명을 결정짓는 원리, 운의 흐름을 읽는법, 행운을 끌어당기고 불운을 피하는 법 등 잘될 운명으로 가기 위한 지혜들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자신의 성향을 알아볼 수 있는 ‘4원소 성향 분석 테스트’도 있어서 개인에게 맞는 조언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왜 나는 인생이 안풀리나?
일이 잘 안되어 갈때면 모두들 한번쯤 떠올려봤을 궁금증입니다. 왜 내 인생은 이렇지 라는 말입니다. 이 책에서는 그 이유에 대해서도 객관적으로 설명해줍니다. 첫째는 비관적으로 운명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어떤 상황에 있어서도 안좋은면만 보기때문에 기회를 볼 수가 없습니다. 둘째는 준비가 안되어 있는 경우이빈다. 실낱같이 미약한 기회도 쇠사슬처럼 단단히 만들어야 인생이 잘 풀린다고 합니다. 인생이 안풀리는 것은 스스로 준비가 미흡했던 것일 수 있습니다. 셋째는 운의 흐름을 읽지 못해서 대범해야 할 때 조심하고 조심해야 할 순간에 대범해 진다는 것입니다. 넷째는 쓸데없는 연민으로 자신도 힘든데 남의 걱정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주위에 늘 힘든 사람만 모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네가지 관점에서 스스로에 대해 객관적으로 분석하며 반성합니다. 그리고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과 나의 행동을 바꾸어보려 노력해야합니다.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연습을 통해서 현재의 상황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판단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부족한점을 채웁니다. 그래야 기회가 올때 꽉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세상일에 관심을 기울이고 운의 흐름이 왔을 때 적절한 행동을 취해야합니다. 대범해야 할 순간에 대범하게, 조심해야 할 때는 한발 물러서는 것입니다. 또한 주변을 긍정적이고 열심히 사는 사람들로 채웁니다. 항상 불평불만을 늘어놓고 힘든이야기를 하는 사람과 같이 있으면 에너지를 모두 뺏기고 나 역시도 그런사람이 되기 때문입니다. 주변에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나를 끊임없이 관리하는 것이 좋은 운으로 가는 길입니다.
3. 스스로를 살피다
오랜만에 책장 술술 넘어가는 좋은 책 <운의 알고리즘> 발견 했습니다. 나름 열심히 살았다고 자부했는데, 이번에 직장에서 해고를 당하면서 또 다시 생각에 빠졌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 그래서 예전에 읽었던 정회도님의 <운의 알고리즘>이라는 책을 다시 읽고 싶어져서 꺼내들어 읽었습니다. 나는 왜 이렇게 인생이 힘든가에 대해 위로와 답을 얻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모습을 반성 하기도 하고, 공감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동안 마음 속에 차 있던 불안함과 과거의 나쁜기억들이 한번에 모두 정리되지는 않았다는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성인이 되고 부터는 그런 나쁜 습들을 내려놓으려고 무던히도 노력하였습니다. 강의를 듣고 자기계발을 하고 심리학 책을 읽고, 또 심리테라피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심리테라피를 받으면서 불안과 나쁜기억들은 많이 치료되었지만 여전히 남아있었음을 이번에 알게되었습니다. 인생의 많은 것들이 나의 노력으로 결정지어 질 것이라고 생각했던 오만함과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던 습에 대해 다시 생각해봤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다시 잘될 운명으로 갈 수 있도록 스스로를 개선하기로 하였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그런 부정적 에너지가 이번에 정리될 수 있었던 또다른 기회가 아니었는가 하는 생각이듭니다. 항상 겸손하고, 겸허하도록 늘 스스로를 살펴야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