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켈리최 동기부여 모닝콜100일-day5 카일시즈

by alicewithsuccess 2022. 4. 27.
반응형

1.카일 시즈 Kyle Cease

어제 착각해서 4일차 대신 5일차 영상을 봤기 때문에 오늘은 4일차 카일 시즈를 5일차 영상으로 봤습니다. 

이번 영상에서 카일시즈는 부를 얻고 싶다면 과거의 부정적인 생각을 버려야 한다고 합니다. 과거는 현재 존재하지 않으며 가상적인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과거에 집착하며 '당신은 내 이야기를 모르잖아' 라고 말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건 지나간 이야기이고 현재에 집중해야 한다고 그는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충분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자신이 목표가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5일차 확언도 적어봅니다.

나의 엄청난 풍요로움에 나는 감사합니다.

I am grateful for the overwhelming abundance in my life

 

https://youtu.be/N4rzvuu-rzs

2. 과거와의 이별

이 영상을 보면서 최근에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내일'이 생각났습니다. 드라마에서 김희선이 말하길, 과거의 아픔을 가진 사람들은 2종류로 나뉜다고 합니다. 한 분류는 아팠던 과거를 계속해서 곱씹으면서 그 안에 갇혀서 빠져 나오지 못하고, 다른 분류는 과거가 너무 아파서 없었던 일 처럼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최근 금쪽상담소에 나온 박소현씨처럼 아픈 과거때문에 건망증이 심하게 생기는 후자의 사람들도 있지만,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자인 것 같습니다. 자신의 과거를 계속 잊지 못하고 아파하고 그 안에 갇혀서 원망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를 포기해버립니다. 중요한 것은 과거는 이미 지나간 일인데 과거가 현재를 잡아 먹는다는 것입니다. 저는 어린시절 따돌림을 당한 기억과 집안의 좋지 못한 상황으로 오랫동안 힘들었습니다. 힘든 일이 생길때마다 그리고 삶이 힘들때마다 그런 기억들이 다시 돌아와 마치 현재처럼 괴롭혔습니다. 하지만 저는 과거와의 작별을 결심했고 심리상담을 통해서 지금은 건강한 자아를 되찾았습니다. 그런 일련의 과정들을 겪으면서 저는 이 영상을 깊이 공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행복한 현재를 살고 스스로를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좋지 못한 과거와의 이별은 꼭 선행되어야 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3. 풍요로움에 감사

항상 목표를 만들라는 이야기를 많이 접했고 책에서 그런 이야기를 많이 봐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영상에서 말하는 스스로가 목표가 되어라는 말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다른사람의 삶을 보고 멋지다고 목표로 삼거나 돈을 목표로 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스스로 목표가 된다는 것은 정말 많은 것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스스로에 대해 잘 알아야 하고 또 오늘의 내가 나의 목표와 부합하는 사람인지 생각한다면 정말 현재 1분 1초를 값지게 살아갈 수 있는 말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내 모습이 목표라면 오늘의 나는 정말 많은 것을 가진 사람이라는 생각으로 매일 풍요로움에 감사하며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면 주변의 작고 큰 감사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 하루 건강하게 잘 지내고 맛있는 식사를 했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항상 스스로가 가진 것에 대해 감사하며 현재를 살아가야겠습니다.

 

#끈기프로젝트_동기부여모닝콜편 #켈리최생각파워 #대한민국꿈대표 #Day5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