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켈리최 동기부여 모닝콜 100일_day6 멜 로빈슨

by alicewithsuccess 2022. 4. 29.
반응형

 

1. 멜 로빈슨 Mel Robbins

이 영상에서 멜 로빈슨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우리가 잘 못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끌어당김의 법칙이라하면 대부분 비젼보드를 생각하고 배웁니다. 그리고 멋진 빌딩, 멋진 가족, 부와 명예를 생각하며 환상적인 모습을 그립니다. 하지만 이 영상에서 멜 로빈슨은 그런 방식이 잘 못되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결과에만 집중하다보면 현실과 전혀 다른 모습에 자신이 패배자처럼 느껴진다고 합니다. 

이 방식은 비현실적이라고 합니다. 제대로 시각화를 하기 위해서는 중간 단계를 시각화 해야한다고 합니다.

힘들고 고생하는 순간도 생각해야 한다고 합니다. 중간단계를 상상해주면 자신의 마음근육을 키울 수 있어 훈련이 된다고 합니다. 안좋은 상황이 생기면 어떻게 할건지 그리고 힘든상황에도 불구하고 달려가는 자신을 상상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성공으로 가는 중간단계에서 힘든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해서 할 수 있는 저항근육이 생긴다고 합니다.

[켈리최 동기부여 모닝콜 6일차 확언]

나는 내가 어떤 상황에 있더라도 내가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모습을 이끌어 낼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I am grateful that I can attract my ideal image in any circumstantces.

 

https://youtu.be/jpOV1swiMKI

 

2. 저항근육

이 동영상을 보면서 공감한 부분이 우리는 아주 멋진 결과를 상상하며 시각화를 하곤 하는데 그것이 현실과 다름에서 오는 괴리감때문에 우리가 패배자처럼 느낄 수 있다고 한 부분입니다. 동기부여에 관심이 많아서 대학생때 부터 그런 책을 읽고 시각화와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면서 아주 멋진 미래를 그려보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나는 할수있다를 외치며 에너지에 차올라서 지내는 것은 몇일 가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현재의 불만족스러운 삶과 미래에 꿈꾸는 나 사이의 엄청난 괴리감을 느낄때면 마치 패배자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그만두었다가 다시 시작했다가를 여러번 반복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영상을 보니 중간단계를 생각하지 않았던게 문제였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멋진 미래로 가는 길에는 여러 다양한 어려운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꽃밭만 펼쳐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어떤 상황이 닥쳐도 그것에 맞서서 계속해나가서 가장 이상적인 모습으로 이끌어 내는 것입니다. 지난해에 회사를 나와서 원하는 직무로 전환하려고 몇달간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직무로 취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제 좋은 일만 있을 것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이 통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건 끝이 아니었습니다. 회사에 들어가고 보니 또 다른 문제가 있었고 원치않게 그 회사를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 순간은 좌절스러웠고 이 업무를 내가 계속 해나갈 수 있을까, 내가 이 일에 안맞는건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해서 회사에 들어간 것도 잘한 것이니 이쯤에서 만족하고 그만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어떤일을 최소한 꾸준히 5년은 해야한다는 켈리최 회장님의 말씀을 보고 계속 해나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저항근육이 조금은 더 단단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어떤 상황에 있더라도

인생을 살다보면 우리는 다양한 상황을 마주합니다. 우리는 좋은 일만 항상 겪지는 않습니다. 좋은일과 힘든일이 교대로 일어나곤 합니다.

'어떤 상황에 있더라도 내가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모습을 이끌어 낼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라는 확언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내가 가장 이상적인 모습'을 이끌어낸다고 하는 것의 주체는 나입니다. 그리고 이끌어 낼 수 있음에 감사한다는 문장은 내가 할 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하여 감사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즉, 어떤 상황에 있더라도 우리가 스스로를 이상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는 확신에 찬 문장인 것입니다. 이것은 스스로에 대한 사랑과 자존감을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진 문구라고 생각합니다. 이 문장을 쓰고 적으면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10번 적어보면서 마음의 변화를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끈기프로젝트_동기부여모닝콜편 #켈리최생각파워 #대한민국꿈대표 #Day6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