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켈리최 동기부여 모닝콜 100일 -day7 오프라 윈프리

by alicewithsuccess 2022. 4. 30.
반응형

1.오프라 윈프리

이 영상에서 오프라 윈프리는 실패의 상처를 지혜로 바꾸어 보라고 합니다.

오프라 윈프리는 원래 볼티모어에서 뉴스앵커로 일을 했었는데, 적합하지 않다고 쫓겨났습니다.

왜냐하면 그녀가 뉴스에 나오는 안타까운 사람들의 사연을 보고 눈물을 흘렸기 때문입니다. 공감을 하는 능력은 매우 좋은 능력이지만, 뉴스 앵커로서 사실을 전달해야 하는 직업에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은 아니었습니다. 그녀는 방송사 앵커에서 퇴출되어 토크쇼 진행자로 보내졌습니다. 하지만 토크쇼로 보내진 후에 그녀는 열정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프라 윈프리는 매일 자신이 가진 것에 대해 5가지 감사하는 일기를 쓰라고 합니다. 감사일기를 쓰며 현재에 가진 것에 집중하는 것을 배우면, 우주가 풍요롭다는 것을 알게 되고 더 많은 것을 갖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고 합니다.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해 집중을 하게 되면 풍요롭게 살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원대한 비젼을 가진다면 우리는 우리가 믿는데로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프라윈프리는 가난한 집안에서 인종차별이 있는 시기에 흑인으로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원대한 꿈을 꾸며 스스로를 믿었고 믿는데로 이루어진 다는 것을 직접 인증한 증인이 되었습니다.

[동기부여 모닝콜 7일차 확언]

나는 감사를 통해 어떤 상황도 바꿀 수 있습니다.

Gratitude can transform any situation

 

https://youtu.be/p2k1OcSRotU

2. 위기는 기회

오프라 윈프리가 볼티모어 뉴스앵커에서 쫓겨난 후에 토크쇼 진행자가 되었고 세계적인 토크쇼 진행자로 이름을 날리게 되었습니다.

그녀가 뉴스에 나오는 안타까운 사람들의 사연을 보고 눈물을 흘려 짤리게 만든 공감을 하는 능력은 토크쇼에서는 꼭 필요한 능력이었습니다. 그녀는 공감하는 능력을 통해서 성공적인 토크쇼 진행자로 많은 사람들을 울리고 웃길 수 있었습니다. 위기는 기회라는 말이 생각나는 대목입니다. 우리는 때때로 위기가 닥치면 원망하고 슬퍼합니다. 하지만 오프라 윈프리의 사례처럼 위기는 기회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취업을 준비하던 시절 한국에서 취업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꿈꿨던 해외취업에 도전하게 되었고 기회를 잡아 태국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입사한 기업은 중소기업이었고 정말 형편없는 기업이었습니다. 그곳에서 고통을 겪었지만 다양한 경험을 얻게 되었고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대기업에 입사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습니다. 이후에 두번째 기업을 나오게 되는 사건이 있었고 그덕에 제가 준비했던 직무로 이직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세번째 기업에서는 갑작스레 해고당했지만, 그덕분에 그보다 훨씬 나은 조건의 큰 규모의 기업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런 여러상황을 겪으면서 느낀 것은 운이 좋은 사람과 운이 나쁜사람의 차이는 위기를 다루는 자세인 것 같습니다. 위기가 왔을때 운이 좋은 사람은 그 상황을 잘 활용하고 집중하여 자신의 능력을 발휘합니다. 운이 나쁜사람은 원망하고 슬퍼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우리는 오프라 윈프리처럼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지혜를 잘 키워야 할 것 같습니다.

 

3. 감사일기

감사일기를 쓰기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감사일기를 써보니 확실히 마음가짐이 달라진다는 것을 느낍니다.

나는 이래서 힘들어 저래서 안될거 같아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현재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다보니, 하루하루가 더 즐겁고 행복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내가 무엇을 하면 좋을까에 좀 더 집중하게 되어 성과가 더 발휘되는 것 같습니다.

하루에 집중을 하다보니 불안함이나 우울함도 사라진 것 같습니다. 힘들었던 과거나 불안한 미래 대신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을 하는 것은 제가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꿀 수 있게합니다. 그래서 스스로 상황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해서 더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오늘 오프라 윈프리 영상을 보면서 한동안 적다가 말은 감사일기를 다시 써보았습니다.

우선 건강한 것,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 인터뷰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 좋아하는 사람과 대화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운동을 할 수 있는 여유가 있다는 것 등 하루에도 많은 것에 감사 할 수 있습니다. 삶이 힘들때는 감사일기를 쓰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끈기프로젝트_동기부여모닝콜편 #켈리최생각파워 #대한민국꿈대표 #Day7

반응형

댓글0